TOKYO TOY MUSEUM SEOUL - 도쿄장난감미술관 서울
현대백화점 천호점 13층 문화홀 THE HYUNDAI / TOKYO TOY MUSEUM일본 전역 14개의 미술관을 운영중인 ‘도쿄장난감미술관’ 과 현대백화점이 함께 만든 친환경 목재 장난감 공간을 경험해보세요
이런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人間が初めて出会う芸術は、おもちゃである”
“사람이 처음 만나는 예술은 장난감이다”
이 메시지는 1984년 최초의 장난감 미술관 설립 당시에 도출한, 일본의 장난감 미술관의 지향점과 존재 이유가 담긴 핵심 필로소피(Phillosophy) 입니다.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 아이들을 위한 건강한 아날로그”
나무를 지켜보고 사랑하는 경험을 통해 자연과 아이들이 함께 성장하는 일본의 '목육(木育)' 철학이 담겨있습니다. 아이들이 나무를 지키고, 그 나무가 언젠가 아이들을 지킨다는 순환의 가치를 놀이와 더불어 함께 공유해 보시길 바랍니다.
플라스틱으로 구성된 놀이공간들과 차별화된 목재 장난감 체험 공간
도쿄 장난감 미술관과의 제휴를 통해 현대백화점에서만 즐길 수 있는 일본 장인들의 장난감
과도한 미디어 노출에서 벗어난 디지털 디톡스 공간 오감으로 즐기는 건강한 아날로그
아이들이 보고 만지는 장난감 속에는 오랜 세월을 간직한 나무의 숨결과, 장인의 손길이 맞닿아 있습니다.
한강변에 자라는 나무 수종들을 형상화 한, 서울의 로컬리티를 담은 공간
서울을 가로질러 흐르는 한강과 그 곁에서 자라는 수 많은 나무, 그리고 사람들을 모티브로 구성된 공간
자연과 사람을 연결하는 서울의 상징(한강)과 도쿄의 장난감이 어우러진 공간에서 행복의 순간을 더욱 풍성하게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TOKYO TOY MUSEUM SEOUL 9.26(FRI) GRAND OPEN
한강변의 나무 수종을 패턴화해 표현한 공간은, 아이들의 창의력과 감수성을 기르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따듯한 조명, 수백여종의 장난감과 함께 자연/아이와의 교감을 경험해보세요.
※ 상기 이미지는 실제 공간과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흥미롭고 귀여운 비주얼의 나무 장난감으로 소근육 발달과 여러 감각을 일깨우는 공간입니다.
아이와 어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나무 장난감을 매개로, 가족간의 따스한 교감을 경험해보세요.
나무조각으로 입체모형을 자유롭게 쌓으며 작은 성취를 즐겨보세요. 창의력과 집중력을 즐겁게 향상할 수 있습니다.
활엽수로 만든 원목 에그풀장과 나무 미로, 미니볼링, 낚시터를 넘나들며 온 몸으로 장난감을 즐기는 공간입니다.
아날로그 수제 장난감을 활용한 놀이로 상상력을 자극하는 소꿉놀이 공간입니다.
원목의 감촉과 향기를 오감으로 경험하는 0-2세 전용 공간입니다.
일본 감성이 물씬 묻어난 스시바 형태의 놀이공간에서, 주도적인 상호작용 능력을 길러보세요.
다양한 모양의 조각 장난감을 쌓으며 공간지각능력을 기를 수 있는 창의적 놀이공간입니다.
'목재 장난감 만들기' 워크샵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예약 페이지 별도 공지 / 재료비 별도)
※상황에 따라 진행여부/시간이 변동 될 수 있습니다. 별도 공지를 확인해 주세요.
THE HYUNDAI / TOKYO TOY MUSE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