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VOD
Recipe 기름기는 쏙, 육즙은 풍부한 그릴치킨
Next to VOD
기름기는 쏙, 육즙은 풍부한 그릴치킨
껍질째 구운 그릴치킨은 기름기가 쏙 빠져 건강식으로도 좋을 뿐만 아니라 겉은 바삭하고 육질은 부드러워 밍밍하고 퍽퍽한 닭가슴살에 질린 다이어터에게 훌륭한 한끼 식사를 선사한다. 시금치퓨레나 시금치크림소스를 함께 곁들여 내면 근사한 레스토랑 메뉴 부럽지 않다.
한수 Tip1 육즙은 뜨거우면 위로 올라오는 성질이 있다. 때문에 닭가슴살을 구울 때 30초에 한 번씩 뒤집어 주면 육즙이 밖으로 빠져 나오지 않고 닭가슴살 안에 그대로 남아 있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육즙이 살아 있는 부드러운 그릴치킨을 맛볼 수 있다.
양식
2인분
15분
닭가슴살 4쪽(1쪽에 100~120g), 삶은 시금치(반단), 파르메산치즈 약간(10g), 딜 2~3줄기, 모짜렐라치즈 50g, 스모크치즈 50g, 페타치즈 50g, 크림 250ml, 머스터드 2~3Tsp, 소금/후추
한수 Tip 2
올리브오일은 두 번에 걸쳐 둘러준다. 이렇게 하면 프라이팬이 골고루 코팅되어 닭가슴살이 팬에 달라붙는 것을 방지해준다.
1.
껍질이 붙어 있는 닭가슴살에 약간의 소금과 후추를 뿌려 준비한다.
2 .
달군 팬에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껍질 부위부터 1분 정도 굽는다.
3.
통마늘, 로즈마리, 버터를 넣고 30초에 한번씩 뒤집어 가며 구워준다. 센불에서 마늘과 로즈마리 향신이 가미된 버터, 올리브오일 소스를 계속 부어가면서 굽는다.
4 .
닭가슴살이 노릇하게 익으면 건져내서 3분간 휴지(休止)시킨다. 그래야 육즙이 골고루 퍼져 풍부한 맛이 산다.
5 .
먹기 좋게 시금치퓨레나 시금치 크림소스 등을 함께 곁들여 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