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스토리

백화점 안의 세컨드 하우스

2013-09-30

어느 지인이 이런 말을 했다. “아무래도 가구는 쇼룸에 가서 사야 하지 않을까? 백화점의 가구 매장은 좁 아서 물건을 실제 공간에 놓았을 때 어떤 분위기가 날지 알 수 없잖아. 다양한 제품 라인도 볼 수 없고 말이 지.” 그에게 지난 8월 22일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9층에 새롭게 오픈한 디사모빌리 매장을 방문하라고 권하고 싶다. 가구 매장으로는 백화점 최대 크기인 것은 물론, 집 안처럼 편안한 분위기에 예술적인 가구 를 절묘하게 배치해 매장에 계속 머물고 싶어지니까. 무엇보다 디사모빌리에서 수입하는 1백53년 역사의 프랑스 명품 가구 브랜드 리네로제의 단독 매장이라 특별하다. 프랑스 특유의 유쾌한 감각이 전해지는 화 려한 컬러와 독특한 디자인을 보고 있으니 파리지엔처럼 자유롭고 낭만적으로 살 수 있을 것 같다는 희망 도 생긴다. 이젠 가구를 구입하기 위해 쇼룸보다 먼저 백화점으로 향해야 할 듯.
해외 페어에서 리네로제는 가구뿐 아니라 매장 인테리어로 더욱 주목받는다. 마치 갤러리처럼 화이트 벽에 포인트 컬러를 고려해 가구를 배치하는데, 이번 무역센터점 매장도 이런 위트를 섞었다. 기둥에는 LED TV를 넣어 브랜드 역사도 살필 수 있다. “여기, 토고 라운지 세티 소파에 앉아보실래요? 토고 탄생 40주년을 맞아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만든 블랙&화이트 하운즈투스 체크 제품이에요. 2013년 메종 오브 제에서 선보인 따끈따끈한 아이템이죠.” 매장 오픈을 기념해 리미티드 에디션 제품을 전시하고 한정 판 매까지 한다. 그리고 유용한 정보를 한 가지 더 얻었다. 독일 퀼른과 밀라노 가구 박람회에서 인테리어 혁 신상을 수상한 원목 가구 브랜드 ‘아티산’을 디사모빌리가 수입한다는 사실! 내추럴하고 우아한 가구를 찾 는 이에게 권해야겠다. 다양한 분위기의 디자인이 공존하면 당신의 공간이 더욱 예술적으로 변할 수 있을 거라는 조언과 함께.
문의 02-512-9162, 02-3467-8700, www.disamobili.co.kr
1, 4 디사모빌리는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 리네로제 단독 매장을 오픈하고 신제품 라인을 소개한다.
2 토고 라운지 세티 소파의 리미티드 에디션을 매장에 전시하고 한정 판매한다.
3 모서리를 부드러운 곡선으로 처리한 원목 가구 브랜드 아티산의 테이블과 의자.

계안나 기자

Copyright 주식회사 현대백화점&(주)디자인하우스
본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