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VOD
Recipe 남은 전의 화려한 변신 바삭 모둠전 샐러드
Next to VOD
RECIPE
분류: 한식
분량: 2인분
조리시간: 20분
재료:
모듬전 10개~15개, 양파 1/2개, 베이비채소 두 줌, 영양부추 한 줌, 채선 홍고추 1개, 참기름 1스푼
오리엔탈 소스:
간장 4스푼, 채 썬 양파 2스푼, 식초 2스푼, 꿀(설탕) 2스푼, 참기름 1스푼, 생강다짐 2스푼, 모자이크로 작게 채선 청고추 1개·홍고추 1개, 소금·깨소금 약간(기호에 따라)
한수 Tip.
1. 전을 자를 때 사선으로 잘라주면 모양이 예쁘다. 구울 때는 밑면을 먼저 노릇노릇하게 될 때까지 충분히 굽고 고명이 있는 윗면은 살짝 익히기만 하면 식감은 바삭하고 보기에는 예쁜 전을 먹을 수 있다.
2. 오리엔탈 소스는 1주 정도 냉장보관이 가능하다. 샐러드에 소스를 뿌리기 전 참기름으로 살짝 코팅을 해주면 채소 숨이 죽지 않아 싱싱하고 아삭하게 먹을 수 있다.
3. 기호에 따라 양파채(혹은 파, 마늘)를 곁들이면 면역력 증진에도 좋고 기름진 전의 기름기를 분해하는 성질이 있어 좀 더 담백하게 즐길 수 있다.
HOW TO
1.
명절 때 남은 전은 먹기 좋게 잘라 달군 팬에 오일을 두르고 바삭하게 구워준다.
2.
베이비채소는 흐르는 물에 씻어 바로 체에 받쳐 물기를 제거하고 영양부추는 1cm 길이로 잘라 준비한다.
3.
양파(혹은 파, 파늘)는 가늘게 채 썰어 차가운 냉수에 잠깐 담갔다가 체에 건져준다.
4.
오리엔탈 소스 용 재료를 모두 섞어 소스를 만들어 준다.
5.
샐러드 채소에 참기름을 둘러 코팅을 해준다.
6.
먹기 직전 전을 살짝 데운 후 그릇에 돌려 담고 양파채, 샐러드, 홍고추채를 소복이 올려 소스를 뿌려 먹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