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정보

여름 과일 수박 & 망고

기간 2022.06.22 ~ 2022.07.03

다음 항목 참조

달달함과 수분 가득 여름 과일 수박 ∧ 망고

가만있어도 땀이 흐르는 여름, 더위 때문에 기운이 빠지고 입맛도 사라지는 시절입니다. 달콤하면서도 수분을 듬뿍 머금고 있는 여름 과일은 수분 보충을 도와주는 최고의 여름 선물이지요. 달달한 과즙과 풍성한 수분을 머금은 현대식품관의 여름 과일 대표주자 수박, 망고와 함께 이 계절을 더욱 시원하고 건강하게 누려보세요.

다음 항목 참조
와자작, 신선하고 달콤한 여름 과일 수박

다가오는 여름이 더욱 설레는 이유는 제대로 맛이 든 여름철 대표 과일 수박을 만날 수 있기 때문 아닐까요? 수박은 모름지기 와자작 소리가 날 정도로 신선하고, 달콤해야 제 맛이지요. 현대식품관은 비 파괴 당도 선별기를 통해 13Brix 이상만을 선별해 한입 베어 물면 절로 고개를 끄덕일 만큼 맛이 잘 든 고당도 수박만을 엄선합니다. 현대식품관 고당도 수박과 함께 달콤하고 아사삭 맛있는 과육을 오롯이 즐겨 보세요. 차갑게 두었다가 드시면 더욱 진한 달콤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아삭한 식감, 풍부한 수분감 시원한 향기와 달콤한 과즙까지! 현대식품관 H-SWEET 고당도 수박
  1. Note 1. 제철 산지에서 1통당 7KG 이상의 사이즈를 선별, 수확하여 제공합니다.
  2. Note 2. 비 파괴 당도 선별기를 통해 13BRIX 당도만을 골라내 더욱 달콤한 과즙을 느낄 수 있습니다.
수박 기초 지식
1) 선별법

몇 가지 수박 고르는 노하우를 알면 더욱 맛있고 신선하게 즐길 수 있어요.

육안으로 신선하고 맛있는 수박 고르기 Tip
  • 두드렸을때, 통통 경쾌한 울림소리가 나는것 직접 들어보았을때 무거운 것
  • 타원형 보단 둥그런 모양이 달고 맛있는 수박
  • 껍질 색이 선명하고 검은 줄무늬가 뚜렷한 것
  • 꼭지가 가늘고 구부러진 것
  • 아래쪽 배꼽이 작고 약간 안으로 들어간 것 꼭지가 가는것
2) 손질법
  1.  1. 수박을 깨끗이 씻은 후, 위, 아래(배꼽, 꼭지)를 평평하게 자르세요.
  2. 2. 칼로 수박을 반 가른 후, 수박 반 통을 4등분 하여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활용하세요. tip. 이때 수박의 껍질 부분을 바닥으로, 속 부분을 위로 향하게 한 후 자르면 더 편하게 자를 수 있어요.
  3. 좀 더 간편하게 즐기고 싶다면?!
    1. 1. 모서리에 남은 껍질을 잘라 다듬어 주세요.
    2. 2. 과육을 먹기 좋은 크기로 깍둑썰기 하세요.
    3. 3.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보관 하세요.
tip. 썰고 남은 수박 조각은 주스나 스무디로 활용해 보세요.
3) 보관법
자르지 않은 통 수박
자르지 앉은 통 수박은 서늘한 곳에 보관하세요. 먹기 2-3시간 전에 냉장고에 넣어 시원하게 드시면 더욱 더 달콤한 맛과 향을 즐길 수 있습니다.
드시고 남은 수박
드시고 남은 수박은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 보관하세요.
다음 항목 참조
황금빛 속살에 달콤한 과즙 가득, 열대 과일의 여왕 애플망고

새콤달콤한 풍미가 매력적인 애플 망고는 열대 과일의 여왕이라 불릴 만큼 귀한 과일입니다. 껍질이 붉은 색으로 사과와 비슷하다고 하여 애플망고라는 이름이 붙여졌다고 합니다. 풍부한 과즙과 짙은 단맛으로 상상만으로도 침샘을 자극하는 열대과일 애플망고는 이 시기 가장 인기있는 과실이죠. 황홀한 향에 한번, 입 안 가득 풍부하게 퍼지는 과즙에 두 번 놀라게 될 겁니다. 이 시기 꼭 맛봐야 하는 별미 애플망고를 더 맛있게 즐기기 위한 노하우를 소개합니다.

가장 맛있는 시기에 만나는 황금빛 과육 현대식품관 대만산 애플망고
  1. Note 1. 이름을 닮아 사과처럼 붉게 물든 과피 속 황금빛 과육을 자랑하는 대만산 애플망고가 가장 맛있는 시기, 초여름(6~7월) 한정으로 선보입니다.
  2. Note 2. 다른 지역 애플 망고 대비 대만산 애플망고는 부드러운 과육과 충분한 수분감, 달콤함, 산뜻한 과즙을 느낄 수 있답니다.
애플망고 기초 지식
1) 선별법

몇 가지 애플망고 고르는 노하우를 알면 더욱 맛있고 신선하게 즐길 수 있어요.

육안으로 신선하고 맛있는 망고 고르기 Tip
  • 표면에 검은 반점이 없는 것
  • 표면이 매끈하고 상처가 없고, 윤기가 나는 것
  • 껍질이 밝은 노란빛과 붉은 빛이 진한 것
  • 크기가 크며 묵직한 것
  • 살짝 눌렀을 때 과육이 눌리면 잘 익은 것
2) 손질법
  1. 1. 깨끗이 세척한 애플망고는 단단한 씨 부분을 중심으로 세로 방향으로 길게 썰어 3등분 하세요.
  2. 2. 가운데 씨를 제거한 뒤, 자른 망고 과육의 껍질 쪽이 도마에 맞닿게 올리세요.
  3. 3. 십자 모양으로 칼집을 내주세요.
  4. 4. 망고 양쪽을 잡고 바깥쪽으로 살짝 구부려 주세요.
tip. 잘 숙성된 애플망고는 과육이 부드럽고 과즙이 풍부하여, 숟가락을 사용해 그대로 떠 드셔도 좋습니다.
3) 보관법

열대과일인 애플망고는 후숙과일입니다. 서늘한 상온에서 충분히 숙성될 때까지 보관하고, 후숙이 완료된 후에 냉장보관에서 보관해야 무리하게 익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잘 익은 망고는 쉽게 무르고 멍이 드므로 싸개를 씌운 채로, 또는 다른 재료와 닿지 않도록 구입상태의 플라스틱 통에 그대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덜 익은 망고
실온(2~3일)간 충분히 후숙 한 후 냉장 보관(1주일 정도) 하세요.
잘 익은 망고
냉장고에서 일주일 정도 보관 가능하며 가급적 빨리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박, 망고 활용 레시피
알알이 맴도는 여름의 맛, 애플망고 수박 화채 (2-3인분)
Ingredient
수박 1/2통, 애플망고 2개 우유 500ml, 사이다 1000ml, 레몬즙 약간, 연유 2큰술 라즈베리 10알, 블루베리 15알, 얼음 약간
How to
  1. 수박은 반으로 자른 후, 파리지엔느(또는 스푼)로 동그랗게 모양을 내어 떠준다.
  2. 애플망고는 컷팅하여 작은 파리지엔느(또는 스푼)로 떠준다.
  3. 우유와 사이다, 연유, 레몬즙을 섞는다.
  4. 파낸 수박의 안쪽 살을 모두 긁어내고 동그랗게 모양을 낸 수박과 망고를 넣는다.
  5. 3의 우유와 사이다, 연유, 레몬즙을 섞은 것을 부어준다.
  6. 라즈베리, 블루베리를 올리고 얼음을 올려 완성한다.
수박 페타치즈 플레이트 (2-3인분)
Ingredient
수박 ¼통, 페타치즈 50g, 애플민트 5장 [드레싱] 올리브오일 3큰술, 레몬즙 1큰술, 꿀 ½큰술
How to
  1. 수박은 껍질을 제거하고 한입 크기로 자른다.
  2. 페타치즈도 한입크기로 등분한다.
  3. 애플민트는 굵게 다지고, [드레싱] 재료는 고르게 섞는다.
  4. 접시에 수박과 페타치즈를 올리고, 굵게 다진 애플민트를 올린다.
  5. [드레싱] 을 함께 곁들여 낸다.
집에서 즐기는 호텔식 망고빙수, 대만 애플망고 빙수 (2-3인분)
Ingredient
애플망고 1개(과육 200g 정도), 설탕 2큰술 우유 1컵, 물 1/2컵 [토핑용] 애플망고 과육 적당량
How to
  1. 애플망고는 가운데 씨를 기준으로 양옆을 두툼하게 썬 후 숟가락으로 과육만 분리한다.
  2. 믹서에 모든 재료를 넣고 간다.
  3. 얼음틀에 넣어 냉동실에서 5시간 이상 완전히 얼린 후 빙수기(혹은 믹서기)에 곱게 간다.
  4. 토핑용 애플망고 과육을 올려 완성한다.
글 푸드디렉터 이진희